근로자의 날 택배 배송 쉬나요? 5월 1일 우체국·CJ·롯데·한진·로젠택배 휴무 총정리

근로자의 날, 주문한 택배를 기다리다가 "오늘 받을 수 있을까?"하고 궁금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소중한 선물을 준비했을 때는 하루라도 늦어지면 조마조마하잖아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택배사와 우체국 운영 여부를 중심으로 정리해드릴게요.

 

 

근로자의-날-택배-휴무인가요?-썸네일
▲ 근로자의 날 택배사 휴무 여부

 

근로자의 날에 배송은 어떻게 되나요?

 

근로자의 날에 택배가 정상 운영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먼저 일반 택배사는 근로자의 날에도 대부분 정상 배송이 이루어지는데요.

택배기사 분들처럼 특수고용직이거나 비정규직, 프리랜서는 근로기준법 적용 대상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특수고용직인 택배기사 분들은 5월 1일에도 정상 근무일처럼 택배 배송을 진행한다는 점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택배를 기다리다 보면 갑자기 배송이 지연되거나 어디쯤 왔는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은 배송조회를 하는 것인데요.

 

아래 "내 택배 어디쯤 왔을까?" 버튼은 원하는 택배사를 선택운송장 조회를 할 수 있는 네이버 배송조회 페이지로 이동하니 활용해보세요.

 

 

네이버-배송조회-페이지-바로가기
▲ 네이버 배송조회 페이지 바로가기

 

 

 

그렇다면 근로자의 날, 우체국은 운영할까요?

 

✔ 근로자의 날에 우체국 배달은 어떻게 되나요?

 

많은 분들이 “5월 1일은 우체국도 쉬는 날”이라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우체국 직원은 행정직과 우정직으로 나뉘는데, 행정직 공무원은 근로자의 날에도 정상 근무를 한답니다.

반면, 우정직 공무원으로 불리는 집배원은 근로자로 인정받기 때문에 근로자의 날에는 쉬게 되는데요.

 

우체국 창구 업무나 일반 우편·택배 접수는 가능하지만 특수 우편물 배송제한된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만일, 당일 도착이 필요한 중요한 서류나 소포가 있다면 근로자의 날 하루나 이틀 전에 미리 접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CJ대한통운, 롯데택배, 한진택배, 우체국소포, 로젠택배, 편의점택배 등 주요 택배사들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빠르게 문의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택배사 고객센터는 대부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이 중 점심시간오후 12시부터 1시까지는 상담이 잠시 중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문의하실 땐 점심시간을 피해서 문의하시거나 급한 경우엔 챗봇 상담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택배 및 소포, 우편물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택배-접수처별-고객센터-바로가기
▲ 택배 접수처별 고객센터 바로가기

 

 

 

끝으로, 근로자의 날 택배사 운영 여부부터 우체국 이용 가능 여부까지 정리해드렸는데요. 이 글의 정보를 활용하셔서 소중한 물품 수령하는 데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